본문 바로가기
┗ Review. (ft. 내돈내산)

[3편 롯데웨딩마일리지 남은 금액 채우고 증정금액 더받자!! +가전구매팁]

by 윰윰이 2023. 1. 5.
반응형

[1편 롯데 웨딩마일리지 vs 현대 웨딩마일리지 "비교" 선택] 결혼준비하신다면...?? 알아보세요! (tistory.com)
[2편 웨딩마일리지 신청 전 봐야할 꿀팁!]      + 번외. 구매금액을 채워야하지만, 비싸게 사기는 싫어!

[3편 롯데웨딩마일리지 남은 금액 채우고 증정금액 더받자!!  +가전구매팁]

2편에서 적립가능 브랜드, 할인받으면서도 마일리지 채우기 위한 방법 등등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3편에서는 제가 롯데웨딩마일리지 구매&적립받은 리스트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이고 사소한 구매내역이지만, 저처럼 한푼이라도 채우기 위해 정보가 필요했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웨딩 마일리지 적립기간

2022년 3월 12일 ~ 2022년 12월 12일

지난번에도 언급했듯이 결혼날짜가 지났다고 적립기간이 끝나는것이 아니다.

10월에 결혼했음에도 불구하고 웨딩마일리지 승인날부터 9개월간 적립 가능하다. 따라서 너무 일찍 서둘러서 신청할 필요도 없다. 다시한다면(?) 더블마일리지 적립기간이 공표된 후 미리 웨딩마일리지를 신청하고, 해당기간에 최대한 필요한 많은 물품을 구매하는 것이 비용대비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2. 총 구매금액 

17,377,260원

지극히 개인적인 사담) 결혼준비하면서 천칠백만원을 백화점에서만 썼다고 생각했을 때 그럴 수 있다고 생각이 들면서도 평상 시 소비와 비추어볼 때 이렇게 돈을 펑펑 쓴 시기가 있었나 싶다. 그리고 또 반드시 필요한 소비였을까 싶기도 하지만, 이왕 써야할 돈 돌려받는 돈이라도 늘려서 최대한 아끼면 되지뭐.. 가구 같은 경우는 백화점가격과 오프라인 상점, 온라인 등 가격차이가 너무 많고 업체도 다양하다. 일부 가전도 마찬가지겠지만, 같은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백화점으로 들어가는 것과 대리점으로 들어가는 모델명이 달라진다. 침대를 살 때 백화점에서 본 모델이 대리점에서 같은 급이나 모델명만 다르게 나왔다고 설명해줬었다. 가격차이가 꽤 나서 침대는 대리점에서 구매했다.

가전에서는 백화점/대리점/하이마트 등.. 그러나 검색을 해봤을 때 정말 큰 차이가 있는지는 딱히 모르겠다. 무조건 최상급 프리미엄이라 생각하면서 믿고 사려고 백화점에서 살 수도 있지만, 어떤 글에서는 백화점에서 판매 운영 유지비용 등 투입되는 돈이 많기 때문에 그만큼 뽑아내기 위해 가격대를 높게 받는 것이라고...? 관계자는 아니여서 정확한 사실은 알지 못하지만, 본인이 수긍하는 입장에 따라가면 되는 듯하다. 처음엔 굳이 비싼 백화점에서? 라고 생각했지만, 견적을 내보면 실체감가는 대리점이나 백화점이나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다. 백화점 구매 시 백화점 할인+카드사 할인+브랜드별 할인을 받아 생각보다 엄청 차이가 나지 않았다. 또 구매한 후에 따라오는 백화점 VIP 혜택 ! 살면서... 언제 한번 되어보겠나 ㅎㅎ 

올해 1월부터 롯데백화점 orange 등급으로 선정되어 설선물도 고르고 무료주차/발렛파킹, 라운지 이용, 애비뉴엘포인트제공, 기념일 축하선물, 문화센터할인 등이 가능하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링크에서 확인 ! MVG선정은 덤!! 

선정기준 안내 > 우수고객혜택 | 롯데백화점 (lotteshopping.com)

 

* 잠깐 끼워넣는 가전 구매 팁!!!

- 가전은 오픈하는 매장에서

  프로모션 행사 등이 많아서 가격도 그렇고 사은품도 달라집니다. 신기했던 점은 가전오픈은 정말 무에서 유로 오픈하는것만이 아니라 일부만 리모델링하더라도 그랜드 오픈이라며 오픈점으로 불리운다.

- 월말보다는 월초, 연말보다는 연초

  월말에 견적받으러 가면 월초에 다시오라고 한다는 얘기가 있다.

  카더라에 의하면 월초에 한달 실적을 높이기 위해 지점에서 프로모션 행사 등을 위한 예산을 푼다고 한다. 

- 평일보다는 주말 ! 

  평일보다는 주말에 쇼핑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많기 때문에 사람들을 많이 호객하려고 혜택가가 더 좋아진다고 한다.

 

 

3. 웨딩마일리지 적립금액

30,023,089원으로 상품권 수령은 210만원 가능하다. 총 구매금액에 비해 적립금액이 클 수록 알뜰살뜰 잘 적립했다고 볼 수 있겠다. 그만큼 덜 쓰고 인정은 많이 받은거니까 ! 

 ▼ 나의 웨딩마일리지 적립금액

 

4. 구매 & 적립 내역

이제부터는 지극히 개인적인 저의 구매내역이 공개됩니다 ! 적립되는 브랜드와 비율은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에떼르노에서 프로포즈 다이아반지구매하며 남편이 적립한 금액! 당시에 적립을 안했어서 추후 전화해서 신청했던 것 같다. 왜 분할해서 적립해주셨는지는 잘 모르겠다. 메이크마이웨딩에서 이벤트해서 10만원 적립 ! 꽤나 쫌쫌따리 모았네...ㅎㅎ 옵스 빵집에서 구매한 금액은 50프로 인정! 가전구매하면서 TV에서 벽걸이장치였는지? 뭔가 추가하면서 10만원->50프로 적립, 가전구매시에도 적립가능한 금액이 정해져있다. 구매하면 디테일러분이 다 ~ 안내해주신다. 몇층가서 영수증 내고 적립받고 상품권 페이백 받으시고~ 알려주는대로 하면 된다.

 지인 집들이때문에 롯백 지하에서 집들이 와인과 안주를 샀는데 100프로 적립이 되었다. 함에 들어갈 예물로 버버리 트랜치코트와 실크스카프 방도구매했던 건!  알레르망은 신혼이불, 박홍근은 예단이불, 미소페 구두구매했던 건도 100프로 적립되었다.

 

* 더블마일리지 기간이 코앞일 때 팁 !

나는 오늘 사야하는데 다음주부터 더블마일리지 적립기간이다?

예를들면 예단이불은 한달전에는 구매해야 공장에서 만들어서 제작하고 예단선물포장까지 되는데 더블마일리지 적립기간이 코앞이라고 한다. 쓰린맘으로 구매를 해야할까? 이럴때는 L포인트 적립을 안하면 된다.

즉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자동 적립=웨딩마일리지 자동 등록, 기타 카드로 결제 후 엘포인트 적립하면서 웨딩마일리지 자동등록이 되기 마련인데, 흔적이 남지 않게 구매하고 해당기간 취소한 후 다시 결제 및 적립을 하면 된다.

나같은 경우는 신한카드로 (롯데관련없는) 결제하고 엘포인트/웨딩마일리지 적립을 하지 않았다. 그리고 더블마일리지 적립기간에 다시 방문하여 신한카드결제는 카드취소하고, 다시 다른수단으로 결제하면서 적립을 했었다.

왜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백화점 우수고객선정부서에서 전화가 왔었다. 카드 결제 후 취소내역이 너무 많아서 추후 VIP 선정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ㅠㅠ 처음에는 해당내용을 몰라서 위의 버버리, 알레르망 적립내역을 보면 마일리지 적립이 됐다가 카드취소를 하면서 그대로 마이너스로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웨딩카페에서는 웨딩마일리지 적립으로 기록이 이미 한번 남아버리면 취소후 더블마일리지 기간에 다시 결제해도 더블로 적립이 안된다는 얘기도 있었다. (나같은 경우에는 된 듯 하다?) 어쨌든 불안하게 전전긍긍하느니 깨끗하고 확실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이전 사진에서 구매취소하고 더블마일리지 기간에 알레르망 재적립으로 2배 적립받았다. 버버리 방도와 트랜치코트도!! 확실히 더블적립으로 머리아프고 매우 번거롭긴 했지만 이득을 많이 봤다. 신혼식기는 오덴세에서 구매했다. 마침 홈쇼핑으로 나가는 프로모션 기획세트가 있어서 "오덴세 시손느 6인조 35P"를 저렴하게 구매했다. 오덴세는 40프로 추가 적립이었다. 미샤와 산드로에서도 함에 들어갈 예물옷을 샀다! 남편에게 버버리 트랜치코트를 사주면서 또 더블적립, 이로써 커플 트랜치코트가 되었다. ㅎㅎ 쇼핑하다 지쳐 커피와 몽블랑빵을 먹고 김영모과자점 50프로 적립, 화장품은 100프로 적립.. 저기간에는 날짜에서 보다시피 매 주말마다 백화점에서 쇼핑만 했던 것 같다.  

 

▲ 이벤트 홀에서 속옷구매건도 100프로 적립, 빌레로이앤 보흐에서 그릇에 눈을 뜨면서 구매한 사각접시와 커피잔세트, 파스타볼은 추가적립이 되었다. 라인 원피스 2벌 적립, 이벤트홀 써모스 보온병 구매건도 있다. 

 

▲ 이제 결혼이후 12월 12일 까지 적립가능기간이었는데 부지런히 3천적립을 채우려 부지런히 맞춰썼다. 20만원정도만 채우면 상품권 80만원을 더 받을 수 있으니! 행켈가격은 스타우브 무쇠솥! 주변 지인부부들한테 무겁다고 비추후기를 많이들었지만 하나쯤은 있으면 기분내서 요리하기 좋을 것 같다. 유니클로의 경우 저날까지만 엘포인트/웨딩마일리지 적립이 되고 그이후부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했다. 반팔티셔츠를 후루룩 구매했다. 컨버스는 커플신발로 2켤레 구매했는데 저가격이라 너무 좋았다. 컨버스 자체 세일에 롯데카드 5프로 에누리까지 받고 거의 40프로이상 할인 받았던 것 같다. 집가서 밥먹으려고 지하1층에서 구매했던 오징어회, 연어회 등등 모두 적립이 되었다.

 

막상 채우고 나니 이제 상품권 200만원으로는 무엇을 사야할까 .. 아무생각이 없다. ㅎㅎ 백화점 금액 알뜰살뜰 머리써가면서 채우다보니 상품권으로는 할인받기 어려운 지하1층 음식구매할 때 쓰는게 제일 잘 사용하는 것 같다. 명품같이 금액이 커진다면 백화점 주변 상품권구매처에서 3프로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루이비통같은 경우는 엘포인트 적립도, 백화점 구매실적에도, 웨딩마일리지 적립도 안되고 다른 할인도 특별히 없다. 이런 경우는 상품권 사용이 제일 나은듯 하다.

 

돈을 모으는데도 머리를 써야하지만, 잘 쓰는데도 공부가 필요하다. 웨딩마일리지 적립을 위한 구매금을 채우면서 구매실적내용을 서로 공유하며 빅데이터를 만들면 훨씬 다양하고 유용한 소비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고, 나는 꼭 기록에 남겨서 공유해야겠다 다짐했다. 이렇게 롯데백화점 구매기, 웨딩마일리지 적립기는 끝이 났고 당분간 돈은 열심히 모아야겠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