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ravel .

호캉스) 홍대호텔_라이즈 오토그래프컬렉션 후기, 호텔 선정방법

by 윰윰이 2021. 8.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시국에 휴가도 제대로 못가고 날씨는 너무나 덥고 답답하시죠?
멀리 가기도 좀 무섭고 결국 호캉스를 가기로 했어요 !
휴가기간답게 유명하고 좋은 호텔은 이미 예약도 풀이고 가격도 비쌌지만,
가성비 좋은 호텔은 행사도 많이 하고 컨디션도 좋더라구요^^


호캉스 호텔 예약하기

요즘 [여기어때], [야놀자], [네이버 호텔검색] 등 다양한 플랫폼이 있어서 편리한 것 같아요.
각자 호캉스를 하는 목적이 먹방/휴식/수영 등 다양하겠지만, 딱히 목적을 생각하지 않는 분들은 찾기가 막막하실텐데요 ~
제가하는 방법으로 하나씩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1. 가고 싶은 위치/지역 선정
아무래도 호캉스는 멀리 여행을 가진 못하지만 여행기분 내고 싶어서 가는 경우가 많겠죠? 큰 지역을 먼저 잡아주세요

  • 서울/경기 등 큰 지역 선정
  • 지하철역 기준으로 위치잡기

제 경우는 여의도 vs 홍대 였어요~ 여의도 쪽에 가서 저녁에 여유롭게 한강주변 산책을 하고 싶기도 했고, 홍대쪽으로 가서 젊음을 느끼고 핫플을 가고 싶은 마음도 있었거든요. 결론은 홍대 !

2. 호텔 리스트 3~5개 뽑기, 후기 보기
위치를 잡았다면 호텔검색 플랫폼에 [홍대 호텔] 을 검색해 봅니다. 몇번만 클릭하다 보면 행사이벤트, 숙박시세 등 대략적인 느낌이 와요. 후보를 3~5개정도 추리고, 후기를 봅니다. 서비스/청결도/주변시설/위치/헬스장/수영장/체크인 체크아웃시간 등 본인의 기준에 맞게 점수를 매겨주세요. 최근에는 조식을 도시락으로 운영하는 곳도 많더라구요. 후기를 보며 이런 달라진 서비스를 챙겨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청결도/주변시설/위치/헬스장을 중점적으로 찾아보았고, 후기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단점으로 2개이상 나오면 바로 리스트에서 삭제를 했어요.

3. 사이트 별로 가격, 패키지 이벤트 검색
호텔을 선택했다면, 플랫폼별로 검색을 해보고 어느곳에서 예약하는것이 더 싼지, 패키지 가성비가 좋은지 비교하고 결정합니다.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홍대)



내돈내산으로 “크리에이터 킹”룸을 1박에 14만원대, 부가세포함 15만원대로 예약했습니다. 찾다보니 애견동반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4성급에 메리어트 계열이라고 해요.
[TRAVLER’S CHOICE 2020]도 받았다고 해요
* 매해 최고의 호텔에 대해 수여하는 상으로, 서비스, 품질, 만족도 등에 대한 엄격한 평가를 통해 선정한 카테고리별 상위 1% 호텔이 수상한다.
입구부터 모던하고 마치 전시회장을 들어가는 듯한 분위기라 전형적인 호텔느낌이 아니어서 좋았어요.

호텔 1층에 있는 카페 [Tartine] 샌프란시스코 3대 빵집으로 유명한 베이커리 카페라네요. 아쉽게도 향만 맡았어요 ㅎㅎ
입구 들어가자마자 어떻게 왔는지 확인하고 엘레베이터쪽으로 안내해주십니다. 프론트는 3층에 있어요.



3층에 위치한 프론트 도착. 대기공간도 모던하고 멋지더라구요 ~ 지루할 틈이 없을 것 같아요.

호텔 굿즈들을 전시하는 장소인듯? 프론트 옆에 있었어요.

저희는 9층에 머무르게 되었습니다.

화장실이 창문으로 훤히 다 보이지만, 당황하지 마세요^^ 버티칼을 내릴 수 있답니다.

고급스러워 보이는 마블 세면대~~ 널찍해서 좋았어요

블루투스 스피커가 방마다 있어서 티비 대신 음악틀어놓고 있으니 넘 좋더라구요 ~

침구도 푹신하고 깔끔해서 호캉스하며 제대로 쉬었어요!


호텔 피트니스

호텔 4층에 위치하고 있고 아침6시부터 이용가능해요.
호텔 투숙객 카드를 대면 입장이 가능해요.
저녁에 미리 봤는데 운동하는 분들이 꽤 있었어요~ 저는 아침운동을 할 예정이라 구경만 하고 왔어요.


아침10시에 들어갔는데 사람이 한명도 없었어요. 출입장부에 몇호실 투숙, 증상 등 코로나장부를 작성하고, 자유롭게 운동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운동장비가 많았어요. 요가매트도 있고 캐틀벨도 무게별로 다양하게! 제일 해보고 싶었던 계단타기머신^^

정수기 앞 매트가 참 인상적이었어요. ㅎㅎ아이러니하게 피트니스와 같은 층에 레스토랑이 있었던.. 운동하고 배고프게 만들어 방문율을 높이기 위함인가요 ㅎㅎㅎ 저도모르게 들어갈 뻔 했어요^^;


이상으로 호캉스를 위한 호텔선정방법과 홍대의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바이메리어트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1박 2일동안 방문했던 미슐랭 태국음식점과 식스센스프로그램에 나왔던 디저트 커피 페어링 코스 카페 후기를 곧이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